본문 바로가기

베트남이슈/코로나19

베트남 호치민시 더 커피하우스 시그니처 폐업

베트남 호치민시 3군에 팜응옥 탄(Phạm Ngọc Thạch)길에 위치한 더 커피 하우스(The Coffee House) 시그니처 지점이 공식적으로 폐업을 하기로 결정하였다. 

베트남 매체 Zing에 따르면, 더커피하우스 CEO인 레바남안(Lê Bá Nam Anh)이 공식적으로 영업을 중단하고 커피숍을 내놨다고 하였다.

"이 지점을 폐업하는 것은 일반적인 더 커피 하우스 체인점 수를 증가시키기 위한 것이며, 코로나 상황속에서 회사 운영비를 점검하기 위한 것이다. 우리는 새롭게 변하는 것들에 주력하기 위해서 비효율적이고 부적합적인 것들을 줄일 것이다." 라고 더 커피하우스 CEO가 말하였다.

더 커피 하우스(The Coffee House) 시그니처 지점, 출처: zingnews

10월부터 다른 체인점들은 영업을 재개 및 테이크 아웃 판매를 할 예정이다. 코로나19 사태 발발 이후 소비자들의 소비 습관 및 구매 습관이 많이 변하였다. 손님들이 주로 언제 다시 오픈하는지, 메뉴는 무엇인지, 배달은 어떻게 하는지, 집에서 주문할 수 있는지 등을 물어본다. 이런 질문을 통해 온라인시장이 많이 성장한 것을 알 수 있다고 더 커피 하우스 대표가 말하였다.

 

더 커피 하우스 대표는 시그니처(signature) 지점은 우리 커피 체인점들 중에 특별하고 가치가 있는 매장이었다. 스페셜티커피(specialty coffee)가 있고, 넓은 공간에서 커피를 음미할 수 있다. 이 매장에 있는 커피와 디저트 가격이 일반 지점들과 비교 했을 때 비싸지만, 특별한 커피와 함께 사람들을 만나서 이야기 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었다. 

 

이 매장이 폐업한 후에, 더 커피 하우스 체인점은 베트남커피문화를 홍보하기 위해서 여러 여행지에 시그니처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. 코로나19 상황을 좀 더 살펴보고 호치민시에 시그니처 매장을 다시 오픈할 계획이다.

 

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발발하기 전까지, 더 커피 하우스 시그니처 매장은 호치민시에 있는 많은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꼭 들어야 하는 핫플레이스였다.